정확하고 신속한 진단, 환자의 치료에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
 
병리과는 환자의 질환에 대해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제시함으로써 치료방침을 결정하고 예후를 판정하며, 치료의 적정성을 판단하는 근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직병리 (외과병리)

 조직병리는 내시경 등을 이용한 생검 및 수술로 채취한 인체조직을 대상으로 조직의 형태학적 변화를 현미경으로 관찰하여 질병을 발견하고 진단하는 분야입니다. 암이 의심되는 환자에 대한 최종진단은 생검 또는 수술조직에 대한 조직병리검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그 결과에 따라 수술 혹은 항암치료 등의 추후 치료방침을 결정하고 환자의 예후를 예측하게 됩니다. 또한 응급동결절편검사를 시행함으로써 환자의 수술방법 및 범위 등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등의 중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포병리

 세포병리는 인체 조직의 세포를 검사하여 질병을 발견하고 진단하는 분야로서 자궁경부, 객담, 소변, 흉수, 복수 등의 탈락세포를 대상으로 하는 검사 및 가는 주사기 바늘을 이용하여 갑상선 및 유방, 림프절, 췌장 등에 생긴 병변에서 직접 세포를 흡인하여 검사하는 세침흡인세포 검사법이 있습니다. 세포 검사법의 장점으로는 조직 검사에 비해 덜 침습적이어서 검사로 인해 유발되는 부작용이 적고 경제적이고 결과를 신속히 알 수 있는 점 등이 있습니다.

도로명주소 (54910)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견훤로 390
지번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3가 734-17
TEL 063-240-2000
사업자등록번호 : 418-08-43910 | 대표자명 : 이병관
COPYRIGHT @ 2016 대자인병원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X
이용약관 X